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2024)

[20240105 대만] 烏來老街(우라이라오제) 구경과 먹거리(멧돼지 소시지, 찹쌀떡, 삶은계란)

by 사딸라4SGD 2024. 2. 22.
반응형

 

관광열차에서 내리고 다시 覽勝大橋(란셩다차오, 남승대교)으로 오니 10시 53분.


 

 

Lansheng Bridge · No. 84,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다리

www.google.com

▲ 覽勝大橋(란셩다차오, 남승대교) 구글지도 정보

 

 

다리를 건넜다.

 

 

南勢溪(난스시, 남세계)를 구경했다.

 

 

도하 완료.

 

 

토요타 이노바.

 


烏來老街(우라이라오제, 오래노가)에 도착.

이곳에 간식을 먹기 좋은 식당이 몇개 모여있다.

 

 

우라이 옛길 · No. 12號,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 烏來老街(우라이라오제, 오래노가) 구글지도 정보

 

 

그나저나 한쪽 구석에는 입법위원 선거의 산지원주민선거구에 국민당 소속으로 출마한 孔文吉(쿵원지, 공문길)의 선거 벽보가 붙어 있었다.

 

 

우선 소시지부터 먼저 먹어보자.

가게의 이름은 雅各原住民山豬肉香腸.

한국식으로 읽으면 아각원주민산저육향장.

보통 한국인 관광객들은 줄여서 '아각산저육향장'이라고 부른다.

'山豬肉'이라는 단어를 보면 알겠지만, 그냥 고기가 아니라 멧돼지 고기다.

그리고 '香腸'은 중국어로 소시지라는 뜻인데, 보통 대만 관광객들은 대만식 소시지를 '香腸'의 표준중국어 발음을 한글로 표기한 '샹창'으로 부른다.

그러니까, 이곳에서 파는 음식은 멧돼지 소시지다.

 

 

 

아각산저육향장 · No. 84號,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델리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한국인 관광객도 많이 오는지 한국어로도 쓰여있다.

소시지 하나의 가격은 NT$40.

42.32원/NT$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1,693원.

현금으로 결제했다.

 

 

먹음직스러운 소시지.

 

 

가게의 한쪽에는

 


마늘과 소스가 비치되어 있었다.

보통 마늘과 함께 먹어야 한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하지만 나는 구워져서 매운맛이 날아간 마늘은 잘 먹어도 생마늘은 잘 못 먹으므로 오른쪽의 소스만 발라 먹었다.

 

 

조금 기다리니 나온 소시지.

정말 맛있었다.

 

 

반응형

 

다음 차례는 바로 맞은편에 있는 烏來小米麻吉(우라이샤오미마지, 오래소미마길).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찹쌀떡 맛집.

 

 

烏來小米麻吉 · No. 139號,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디저트 전문점

www.google.com

▲ 烏來小米麻吉(우라이샤오미마지, 오래소미마길)

 

 

芝麻(참깨), 花生(땅콩), 紅豆(팥), 芋頭(토란) 4가지 종류.

 

 

그리고 귀여운 떡 그림.

 

 

위쪽의 귀여운 냥이 인형들과 아래의 귀여운 떡 그림들.

 


한국어 메뉴판도 있다.

한개를 사기는 너무 아까워서 12개가 들어있는 상자 1개를 주문했다.

가격은 NT$120.

42.32원/NT$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5,078원.

현금으로 결제했다.

 

 

귀여운 비닐봉지에 담겨 나왔다.

 

 

소시지 가게 옆의 벤치에 잠시 앉았다.

 

 

귀여운 떡 상자.

 

 

뭐가 어떤 종류인지 모르겠지만 맛있었다.

찹쌀떡의 맛은 한국의 찹쌀떡 맛과 비슷하므로, 대만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는 사람들도 별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떡만 먹으면 목이 막히므로 숙소에서 챙겨온 물과 함께 먹었다.

다 먹기엔 배불러서 일부만 먹고 가방에 넣었다.

 

 

다음 차례는 삶은 달걀.

가게의 이름은 高家冰溫泉蛋(가오자빙원촨단, 고가빙온천단).

뜻은 '고씨네 얼음처럼 차가운 온천계란' 정도 되려나..

 

 

우라이가오자빙원취안단(원조집) · No. 135,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델리

www.google.com

▲ 高家冰溫泉蛋(가오자빙원촨단, 고가빙온천단) 구글지도 정보

 

 

귀여운 계란 그림.

 

그냥 溫泉蛋(빙원촨단, 빙온천단).은 NT$20.

養生紹興蛋(양셩샤오싱단, 양생소흥단)은 NT$25.

나는 養生紹興蛋(양셩샤오싱단, 양생소흥단)을 주문했다.

42.32원/NT$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1,058원.

현금으로 결제했다.



 

 

이렇게 비닐봉지에 담겨져 제공되었다.

 

 

안에 들어있는 계란.

 

 

차갑지만 잘 익은 계란이 정말 맛있었다.

 

 

계란을 먹은 뒤 버스정류장으로 출발.

 

 

 

귀여운 고양이가 있어서 쓰다듬어주었다.

 

 

이곳도 유명하지만 이른 시간이라 아직 영업하지 않았다.

다음에 가기로..

 

 

馬紹米血糕 · No. 123號,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델리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버스정류장을 따라 걸었다.

 

 

어떤 벽의 새 그림.

 

 

낮잠을 자던 개.

 

 

원주민 Atayal(아타얄)족 민속박물관.

아래 구글지도 정보에는 '타이야'라고 나오는데, Atayal(아타얄)의 중국어 명칭이 泰雅(타이야, 태아)이기 때문이다. 

 

 

우라이 타이야 민족 박물관 · No. 12,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토속 박물관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좀 지나서 발견한 민속박물관 안내 이정표.

위에 로마자로 아타얄어로 보이는 언어가 적혀있다.

 

 

지나가던 미쓰비시 후소 캔터

 

 

烏來橋(우라이차오, 오래교)를 지났다.

 

 

Wulai bridge · No. 83, Wulai Bridge,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 烏來橋(우라이차오, 오래교) 구글지도 정보

 

 

이곳에도 패밀리마트가 있었으며,

國泰世華銀行(국태세화은행, '국태은행'이라고도 한다) ATM이 있었다.

가보지는 않았다.

 

 

FamilyMart Wulai Hot Spring · No. 79號, Wulai St, Wula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33

★★☆☆☆ · 편의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왠 개가 지나갔다.

 

 

어떤 과일가게.

 

버스를 타고 시내로 가서 新店溪(신뎬시, 신점계)를 따라 자전거를 탄 이야기는 다음 문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