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2024)

[20240104 대만] 淡水(단수이, 담수)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배경 淡水高級中學(담강고급중학), 真理大學(진리대학)

by 사딸라4SGD 2024. 2. 9.
반응형


小白宮(샤오바이궁, 소백궁)을 보았으니 이제는 근처의 淡水高級中學(담강고급중학)과 真理大學(진리대학)을 보러 갈 시간.

 

아까 봤던 나무.

 

 

토요타 프레비아, 미쓰비시 캔터.

 

 

사진 속의  \ 방향으로 뻗은 眞理街(전리제, 진리가)를 따라 가면 된다.

 

 

이따 방문할 紅毛城(마오청, 홍모성)을 가는 길이기도 하다.

 

 

하지만 잠시 眞理街3巷(전리제싼샹, 진리가3항)으로 가는 앙증맞은 실수를 저질렀다.

이쪽으로는 담장밖에 없다.

 

 

다만 기아 K2900(봉고의 수출명)을 보기는 했다.

아무튼 실수를 금방 깨닫고 원래의 길로 돌아가 眞理街(전리제, 진리가)를 따라 걸었다.

 

 

眞理街4巷(전리제스샹, 진리가4항)을 따라 강이 살짝 보였다.

현대 투싼도 살짝 보인다.

 

 

잠시 내려갔다가

 


다시 원래 길로 돌아갔다.

 

 

반응형

 

淡水高級中學(담강고급중학) 정문에 도착.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었다.

이곳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감독이자 주연 배우였던 주걸륜의 모교.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담강고등학교 · No. 26號,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고등학교

www.google.com

淡水高級中學(담강고급중학) 구글지도 정보

 

 

정문에 '私立淡江高級中學(사립담강고급중학)'이라 쓰여있다.

高級中學(고급중학)은 한국의 고등학교에 해당.

흔히 '淡江中學(담강중학)'이라 알려져 있으나 정확히는 '淡江高級中學(담강고급중학)'이다.

그나저나 영문으로 'Tamkang Senior High School'이라고 쓰는데, 여기서 '淡江'을 로마자로 'Tamkang'이라고 표기한다.

로마자 표기를 대만어 발음을 기준으로 한 듯.

 

 

 

물론 실제로 학생들이 공부하는 곳이므로 교내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정문까지만 관람이 가능하다.

내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 봤기 때문인지 큰 감흥은 없었다.

보고 갔다면 느낌이 달랐으려나.

 

학교 안에서 이스즈 트럭이 나오는 것까지 본 뒤 자리를 옮겼다.

 

 

眞理街(전리제, 진리가)를 따라 걸었다.

 

 

어떤 초등학교.

 

 

Sun-Tek Elementary School · No. 26,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초등학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지나가던 토요타 RAV4.

 

 

紅毛城(마오청, 홍모성) 이정표.

 

 

 

 

 

真理大學(진리대학) 정문에 도착했다.

 

 

진리대학교 · No. 32,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사립대학교

www.google.com

真理大學(진리대학) 구글지도 정보

 

 

정문의 현판.

 

 

영어로는 Aletheia University.

 

 

들어가 보자.

 

 

당연하지만 대학생들이 많았다.

내가 대학생이던 시절 학교에 찾아오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봤던 것이 생각난다.

 

 

정문을 들어가자마자 바로 좌측에 理學堂大書院(진리당대서원, Oxford College)이 보인다.

물론 영국의 Oxford 대학교와는 무관.

 

 

Oxford College · No. 32,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유산 건물

www.google.com

理學堂大書院(진리당대서원, Oxford College) 구글지도 정보

 

 

그리고 大禮拜堂(대예배당)이 있었다.

 

 

大禮拜堂 · No. 32號,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교회

www.google.com

▲ 大禮拜堂(대예배당) 구글지도 정보

 

 

理學堂大書院(진리당대서원, Oxford College)을 보자.

 


가까이 가보았다.

 

 

고풍스러운 건물.

앞에는 연못이 있었다.

오른쪽 돌다리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紅毛城(훙마오청, 홍모성)에서 사진을 찍자는 생각에 이곳에서는 찍지 않았다.

돌이켜보니 좀 아쉽다. 

햇빛이 바로 남쪽에서 비추어 자연 조명도 좋고 건물도 예뻐 사진 찍기도 좋았는데.

하지만 紅毛城(마오청, 홍모성)에서는 회랑과 귀요미 곰돌이 像 앞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자연광 조명이 좀 아쉬웠다.

조명이 문제냐 모델이 문제지

 

 

연못 안에는 잉어들이 있었다.

 

 

아까 삼거리에서도 봤었던 Mackay(馬偕)박사.

 

 

[20240104 대만] 淡水(단수이, 담수) - 장로교회, 딤섬맛집 蒸美味(증미미)

이제는 장로교회를 보고 딤섬을 먹으러 갈 시간. 삼거리를 건넜다. 건너다 보니 왠 귀요미가 보였다. 白水 café 라는 카페. 원래 이곳에 있었으나 근처의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갔다. 찾아보니 분위

4sgd.tistory.com

▲ Mackay(馬偕)박사를 언급한 문서 참고

 

 

다시 정문 밖으로 나왔다.

 

 

언덕을 내려가며 정문 쪽을 올려다보았다.

 

 

어떤 고풍스러운 건물.

 

 

The House of Maidens · No. 32號,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유산 건물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紅毛城(마오청, 홍모성)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문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