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2024)

[20240104 대만] 淡水(단수이, 담수) - 小白宮(소백궁), 아름다운 옛 세관 건물

by 사딸라4SGD 2024. 2. 8.
반응형


阿給(아게이, 아급)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小白宮(샤오바이궁, 소백궁)을 보러 갈 차례다.

 

 

바로 근처라 많이 걷지도 않았다.

 

 

학교 앞에 가니

 

 

강 쪽으로 잔디밭이 펼쳐져 있었다.

 

 

잔디밭에 들어가 보았다.

 

 

 

 

 

잔디밭 안에서.

 

 

왠 염소들이

 

 

풀을 뜯고

 

 

있었다.

 



소백궁 쪽으로 좀 걸어가니

 

 

신기하게 생긴 나무들이 있었다.

 

 

이국적인 나무들.

 

 

그나저나 어떤 불쌍한 고양이가 있었다.. ㅠㅠ

 


이제 소백궁 앞에 도착.

 

 

소백궁 · No. 15號,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 · 유산 건물

www.google.com

▲ 小白宮(샤오바이궁, 소백궁) 구글지도 정보

 

 

언덕 위쪽 담장.

 

 

들어가 볼까?

 

반응형

 

입구 오른쪽에는 소백궁의 역사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1894년에 단수이 일대에서 청군과 프랑스군의 전투가 있었다고 한다.

 

 

입구 왼쪽에는 개방시간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평일: 09:30~17:00

휴일: 09:30~18:00

 

개방하지 않는 날: 매월 첫번째 월요일(이날이 공휴일일 경우 개방하는 대신 다음날에 개방하지 않음), 설 연휴, 선거일 등.

 

 

입장권 가격은 NT$80.

42.34원/NT$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3,338원.

현금으로 결제했다.

 

입장권 하나로 紅毛城(훙마오청, 홍모성, Fort San Domingo)까지 입장할 수 있다.

잘 가지고 있다가 보여주면 된다.

 

 

입장.

 

 

 

아름다운 회랑.

 



창문.

 

 

정원을 둘러보았다.

 

 

붉은 꽃이 길을 따라 피어있었다.

 

 

고풍스러운 서양식의 건물.

 

 

관리가 잘 된 정원.

 

 

아치 모양의 기둥.

 

 

견학온 학생들을 포함하여 손님들이 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는 여유로웠다.

 

 

실내로 들어가 보았다.

 

 

관리가 잘 된 실내.

 

 

배 그림.

 

 

그림들.

 

 

관람 관련 안내사항.

 

 

중앙의 공간.

 

 

 

모형.

 



 

시청각 자료.

 

 

이 작은 문으로 음식이 운반되었다고 한다.

 

 

프랑스어로 '단수이 혹은 후웨이(滬尾)*港의 입구'라 쓰여있다.

 

 

 

옛 지도들.

 

 


아무튼 실내 구경을 한 뒤

 

 

어떤 관광객 분께 부탁드려 사진을 찍어봤다.

 

 

그리고 강이 잘 보이는 곳이 있었다.

 

 

경관 안내.

 

 

전망대 쪽에서 본 소백궁.

 

 

건물 뒤쪽으로 갔다.

 

 

뱀과 벌을 조심하라고 한다.

 

 

사진 속의 작은 고풍스러운 건물은 화장실이다.

아무튼 화장실을 다녀왔다.

 



 

화장실을 다녀오며 찍은 사진들.

 

 

眞理大學(진리대학) 등을 본 이야기는 다음 문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