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Singapore(2024)

[20240817 싱가폴] Nasi Lemak(나시르막)을 먹으려다 발생한 위기

by 사딸라4SGD 2024. 10. 4.
반응형

10시 24분.
나란 놈은 뭐가 잘못되었는지 깨닫지 못한 채로 다음 목적지로 향했다.
다음 목적지는 Hjh Maimunah Restaurant and Catering 식당.

Nasi Lemak(나시르막)을 먹기 위해서였다.

 

 

토요타 하이에이스가 지나갔다.

건너편에 현대 아반떼가 보인다.

 

 

토요타 프리우스 택시.

저 멀리 현대 아반떼가 살짝 보인다.

 

 

귀요미 얼룩말이 무단횡단을 하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었다..

 

 

싱가포르 National Day 파티 일정표.

 

 

Alexander Dennis(알렉산더 데니스)의 Enviro500 2층버스.

 

 

왔던 방향을 돌이켜보니 Swee Choon(瑞春, 스위춘, 서춘)이 있었다.

 

 

그리고 기아 프라이드가 보였는데.. 휠이 순정이 아니네 ㅡㅡ

한편 뒤에 Škoda(슈코다)가 보인다.

그나저나.. 너 뭐 깜박한거 없니..?

 

 

classic한 건물.

 

 

113b Jln Besar · 113b Jln Besar, 싱가포르 208833

건축물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그나저나.. 하필이면 구글지도 썸네일에 보이는 자동차가 왜 BYD냐.. 🤮🤮🤮

 

 

 

Jalan Besar 역 앞에 도착.

 

 

Jalan Besar MRT Station (DT22) · 90 Jln Besar, Singapore 208826

★★★★★ · 철도 서비스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저쪽에 Sim Lim Tower가 보인다.

듣기로는 싱가포르의 용산 전자상가 같은 곳이라고..

설마 용산 던전같은 느낌이려나

 

 

Sim Lim Tower · 10 Jln Besar, 싱가포르 208787

★★★★☆ · 쇼핑몰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아까 왔던 길을 따라 남동쪽으로 걸어갔다.

 

 

Arab St Bridge 남단.

현대 아반떼가 보였다.

그리고 왠 버스가 있었다.

 

 

Arab St Bridge · Arab St, 싱가포르

★★★★★ · 다리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하지만 엠블럼이 붙어있지 않아 섀시를 어떤 회사에서 제조했는지 알수 없었다.

이보시오 코치빌더 양반.. 제발 섀시 제조사 엠블럼좀 붙여달란 말이오..

 

 

아까 지나왔던 버스 터미널.

MAN 버스가 보인다.

 

 

CW2 - Causeway Link Bus Terminal · Queen St, 싱가포르

★★★☆☆ · 버스 회사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현대 코나.

1세대 후기형.

앞에 그릴 부분이 막혀있고 대신 충전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전기차이다.

그러므로 정확히는 현대 코나 일렉트릭이다.

1세대 후기형 코나 일렉트릭은 한국 시장에 판매되지 않았다.

 

 

MAN 버스.

 

 

宇通(Yutong, 위퉁) 버스 좀 치웠으면.. 🤮🤮

 

 

섀시 제조사가 궁금해요..

 

 

터미널 전경.

 

 

푸조 3008이 지나가길래 급히 카메라 줌을 당겨서 촬영했다.

사진 찍을 땐 몰랐는데 앞에 기아 K3도 살짝 보인다.

 

 

기아 니로 플러스, MG 5.

 

 

Arab Street와 Victoria Street가 만나는 사거리.

 

 

1°18'10.0"N 103°51'27.7"E · 1.302778, 103.857694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저 버스도 섀시 제조사가 궁금하다.

그나저나 Nam Ho(남호)라고 쓰여있으니 한국식 이름 같네..

 

 

현대 싼타페.

뒤에는 기아 셀토스가 보인다.

셀토스 양쪽에 토요타 다이나가 있다.

 

 

기아 포르테 쿱.

 

 

길을 건너 Victoria Street를 따라 북동쪽으로 걸었다.

살짝 기아 셀토스가 보인다.

 

 

기아 포르테.

 

 

Jalan Pinang 길.

 

 

Jln Pinang · 싱가포르

싱가포르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Victoria Street를 따라 좀 더 걷다가

 

 

Jalan Pisang길로 들어갔다.

 

 

Jln Pisang · 싱가포르

싱가포르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Hjh Maimunah Restaurant and Catering에 도착.

 

 

Hjh Maimunah Restaurant and Catering · 11 Jln Pisang, 싱가포르 199078

★★★★★ · 할랄 음식 전문점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손님들이 많았다.

 

 

간판.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사용 가능.

 

 

줄을 섰다.

 

 

식당 내부의 전광판.

 

 

 

 

그나저나 매장 밖을 봤는데 토요타 알파드가 지나갔다.

 

 

그나저나 BYD 뭐냐.. 좀 치웠으면.. 🤮🤮🤮

 

 

 

 

우측을 보았다.

 

 

Please Queue(줄을 서 주세요)를 Please 'Q'로 썼다.

그리고 حلال(할랄) 음식을 판매한다.

그래서인지 무슬림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가족을 환영한다는 귀여운 스티커.

 

 

맛있어보이는 음식들.

 

 

 

메뉴판.

미처 사진찍지는 못했는데, Light Meals 중에서 주말에만 가능한 Nasi Lemak(나시르막) 세트가 있다.

가격은 5.5 싱가포르 달러.

하지만, 이 메뉴가 매진되었다고 한다..

10시 45분밖에 안 됐는데 벌써... ㅠ

가격도 저렴하고 주말에만 가능해서 그런지 인기가 많은 듯.

다른 것을 먹기도 애매해서 일단 나왔다.

일단은 Haji Lane(하지레인)을 본 다음에 Birds of Paradise 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생각이었다.

 

 

 

BYD만 없으면 예쁜 골목

 

 

일단 North Bridge Road로 나왔다.

이 길, 익숙하다. 

2018년에도 다녔던 기억이 난다..

 

 

MG 5.

 

 

 

 

 

그나저나,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어떤 귀여운 Nasi Lemak(나시르막) 식당이 눈에 띄었다.

 

 

반응형

 

 

 

 

그곳의 이름은 Nasi Lemak Ayam Taliwang Signature.

무슬림이 운영하고 있으며, 역시 حلال(할랄) 식당이다.

사장님 외모로 보아 사장님은 말레이계인 것 같다.

그나저나 구글지도에 왜 임시휴업으로 나오는걸까.. ㅠ 복귀하셨으면..

이 지점을 못 가더라도 싱가포르에 다른 지점이 많이 있으니 다른 지점이라도 가면 되긴 하다.

 

 

Nasi Lemak Ayam Taliwang Signature · 723 North Bridge Rd, 싱가포르 198691

★★★★★ · 할랄 음식 전문점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채용공고.

 

 

입장.

음료와 디저트가 진열되어 있었다.

 

 

고맙다고 인사하는 귀여운 오리.

 

 

주문을 위해서는 QR코드를 먼저 스캔한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든, 그냥 게스트로 접속하든 상관없다.

나는 eSIM을 사용했기에 현지 휴대폰 번호가 부여된 상태였지만, 어차피 임시 번호라 다음 방문때는 쓸모없을 것이기 때문에 그냥 게스트로 접속했다.

 

 

이 중에서

 

 

Nasi Lemak Beef Rendang을 선택.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소고기가 들어가있다.

 

 

 

음료 메뉴도 있었지만, 일단 Nasi Lemak Beef Rendang만 주문.

 

 

주문 완료.

주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Service Charge가 10% 붙는다..

 

 

매장 실내를 구경.

 

 

귀여운 오리들 ㅎㅎㅎ

 

그런데.. 외장 배터리를 찾으려고 보니 뭔가 허전했다.

그제서야, 어제 샀던 백팩을 Swee Choon(瑞春, 스위춘, 서춘)에 놓고 왔음을 깨달았다..

그저 새 백팩이 없어진 것만 문제가 아니었다.

그 안에는 외장배터리, 여권, 그리고 귀여운 샐리가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ㅠㅠ

바로 전편 Swee Choon(瑞春, 스위춘, 서춘)에 대한 글의 사진을 보면 내 자리 맞은편에 가방이 놓여져 있는 사진이 있다.

그냥 그 자리에 그대로 놓고 온 것이다..

하지만 지갑은 내 수중에 있었다.

왜냐하면 백팩 말고도 작은 크로스백을 차고 있었는데, 지갑은 그 안에 들어있었기 떄문이다.

크로스백은 백팩과 달리 잊지 않고 잘 챙겨왔었다.

 

아무튼, 비상상황이라 바로 움직일 수밖에 없었다.

사장님께 가방을 찾으러 가야 한다고 양해를 구했다.

가방을 찾은 뒤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다.

사장님은 돌아오면 그때 다시 주문하라고 했다.

마음이 다급해진 나는 Swee Choon(瑞春, 스위춘, 서춘)까지 급하게 뛰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사진을 찍은 나란 놈..

 

 

 

Nasi Lemak Ayam Taliwang Signature를 10시 55분쯤에 출발하여 Swee Choon(瑞春, 스위춘, 서춘)에 11시 2분쯤 도착했다.

구글 지도로 도보 시간과 거리를 계산하니 14분 소요, 1.0km라고 나온다.

중간에 신호에 걸려 멈춘 적도 있고, 지쳐서 잠깐 걸은 적도 있지만, 1.0km를 7분만에 갔으니 평균적으로 8.57km/h의 속력으로 움직인 것이다..

최근 평소에 달리기라고는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나 지하철을 놓치지 않기 위해 달린 것 밖에 없었다.

헬스장에서 유산소운동을 할 때도 7.0~8.0km/h 정도에서만 할 뿐.

아무튼 마음이 급하다 보니 빨리 뛸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도 가방은 온전하게 잘 있었다.

식당에서 그대로 잘 보관하고 있었다.

너무 다행이다.. ㅠ

이 가방을 잃어버렸으면 고생이 매우 컸을 것이다.

급히 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에 접촉하여 여권도 다시 발급받아야 하고..  보조배터리도 사야 하고..

무엇보다도 샐리를 잃은 상심감이 아주 컸을 것이다.

운이 나빴다면 이 가방을 절대로 다시 찾지 못했을 것이다.

아무튼 찾아서 다행이다..

 

그나저나 사진 속에 아까 봤던 귀여운 레몬 음료 포스터가 살짝 보이네..

 

 

이제 가방을 다시 찾았으니 서두를 필요가 없다.

 

 

아까도 봤던 Concept City라는 귀여운 게임 가게.

 

 

Concept City · 139 Jln Besar, Singapore 208857

★★★★★ · 게임 판매점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두리안 가게도 있었다.

두리안은 빵이나 첸돌 같은 다른 음식에 가공되어 들어간 형태로만 먹어봤을뿐 아직 생 두리안은 먹어 본 적이 없다.

 

 

133 Durian Stall Fresh Fruit · 131 Jln Besar, Singapore 208849

★★★★★ · 음식점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Arab Street Bridge에서 르노 캉구를 발견.

 

 

터미널을 지나는데.. 또 宇通(Yutong, 위퉁)을 봤다.. 🤮🤮🤮

 

 

토요타 이노바.

대만에서도 본 적이 있다.

 

 

Arab Street와 Victoria Street가 만나는 사거리에 다시 도착.

 

 

현대 아이오닉 택시, 기아 K3.

 

 

아까와는 달리 Arab Street를 따라 그대로 걸어갔다.

스카니아 버스가 보인다.

 

그나저나 뛰느라 땀을 뺐으니 목이 매우 말랐다.

물을 마시고 싶었다.

 

 

마침 Valu$라는 수퍼마켓이 눈에 띄었다.

 

 

 

생수를 불과 85 싱가포르 센트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하나 샀다.

하지만 현금결제만 가능해서 현금으로 결제했다.

 

 

생수 구매 완료.

덕분에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그나저나 이 가게 정보가 구글 지도에 없어서 내가 등록 신청했다...

 

 

Valu$ · 128 Arab St, 싱가포르 199821

★★★★★ · 편의점

www.google.com

▲ 구글 지도 정보

 

 

다시 Zam Zam(잠잠) 앞으로 왔다.

미쓰비시 후소 캔터 트럭 뒤에 있는 버스의 샤시 제조사가 궁금하다.

왠지 볼보일 것 같긴 한데..

 

 

볼보 버스.

그나저나 볼보 버스 뒤에 있는 버스의 샤시는 어느 회사에서 만들었을지..

 

 

다시 Nasi Lemak Ayam Taliwang Signature에 도착.

똑같은 메뉴를 아까와 똑같은 절차에 따라 주문했다.

 

 

Nasi Lemak Beef Rendang이 나왔다.

 

 

 

고생한 샐리..

많이 놀랐지??

미안해 ㅠㅠ

 

 

잎 안에는 밥이 있었다.

 

 

그리고 소고기, 가지, 오이, 계란후라이가 있었다.

계란후라이 아래에는 멸치볶음이 있었다.

땀을 빼고 먹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다 ㅎㅎ

맛있게 먹은뒤 결제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했다.

 

Haji Lane(하지레인)을 갔다가 새로운 귀요미를 만나고, Birds of Paradise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은 이야기는 다음 문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