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속초동해닭강정

by 사딸라4SGD 2024. 4. 21.
반응형

 


얼마 전, 몇년만에 속초에 다녀왔다.
속초에 간 김에 중앙시장을 방문했다.

관광수산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중앙시장으로 갔다.

 

 

 

제6문을 통해 들어갔다.

중앙시장은 정말 사람들이 많았다.

주차하기도 힘들었고...

 

 

사람들로 가득한 중앙시장.

속초동해닭강정이 어딨는지 찾아다녔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둘다 위치가 저쯤으로 되어있어서 시장 한가운데까지 들어갔는데 찾지 못했다.

하지만 속초동해닭강정의 위치는 내가 지도상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지점 정도에 있다.

그러니까, 6문으로 들어가서 조금만 들어가면 있다는 얘기다..

혼잡한 안쪽 중앙 통로까지 들어갈 필요가 없다.

아무튼 잘못 들어가서 좀 헤맸다.

 

 

속초동해닭강정을 찾아 헤매다가, 매장의 뒷쪽을 먼저 마주쳤다.

 

 

귀엽다.

 

 

드디어 매장의 앞쪽에 도착했다.

 

 

1964년부터니까 올해로 만 60년이 되었다.

 

 

귀여운 노랑이

 

 

닭강정도 팔고

 



 

닭꼬치도 판다.

닭꼬치는 순한맛에 치즈 추가.

 

 

닭강정은 소팩 7천원짜리 하나.

 

 

KBS 6시 내고향에도 소개된 집.

 

 

닭꼬치부터 먼저 먹어보자.

 

 

고기는 부드럽고 맛있었다.
치즈를 얹으니 쫄깃하고 더 맛있었다.

 

 

닭강정은 집에 가지고 갔다.

 

 

먹음직스러운 닭강정.

밥에 김치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다.

 

다음에 중앙시장을 갈 때 이 집을 반드시 다시 방문해야겠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