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2024)

[20240106 대만] 鳳梨酥(펑리수) 맛집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

by 사딸라4SGD 2024. 3. 10.
반응형

목차




     

    1.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로 가는 길에 본 것들

     

    * 이 부분은 제목 그대로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로 가는 길에 본 것들'과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관심 없고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과 관련된 내용만 보고 싶은 분은 이 부분을 넘겨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로 갈 시간이다.

     

     

    구글지도의 실시간 도보 길안내 서비스를 이용했다.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까지 걸어서 14분 걸린다고 안내.

     

     

    휴대폰 기본 화면에는 overlay 로 길안내가 표시되었다.

    그나저나 배경 화면의 사진은 작년에 찍은 사진.

     

    스크린샷을 보면 14시 13분으로 나오지만, 실제로 출발한 시간은 14시 22분이다.

    버블티를 기다리며 미리 목적지를 설정해 두었을 때 스크린샷을 했다.

     

     

    [20230227 대만] 펭귄 놀이터 안허경관공원(安和景觀公園, 안화경관공원)

    이제 안허경관공원(安和景觀公園, 안화경관공원)으로 걸어가면 된다. 역 앞에서 본 푸조 3008. 현대 i30 CW. 'しまむら(시마무라)' 라는 옷 가게. 사진 몇 장만 봐도 알겠지만, 이 지역은 전혀 관광지

    4sgd.tistory.com

    ▲ 작년 후기 참고

     

    갤럭시 워치4의 화면에도 길안내 정보가 표시되었다.

     

     

     

     

     

    킹롱(King Long, 金龍)製 버스가 지나갔다.. 🤮

     

     

    길을 건너야 한다.

     

     

    맞은편의 대우버스.

     

     

    미쓰비시 후소 덤프트럭.

    맞은편에는 작년에 봤던 정관장 매장이 살짝 보인다.

     

     

    [20230226 대만] 버블티 맛집, 쩐주단 타이베이난징점(珍煮丹 台北南京店)

    TRUEDAN Taipei Nanjing Shop · No. 108號, Section 4, Nanjing E Rd,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 · 冰品飲料店 www.google.com 드디어 쩐주단 타이베이난징점(珍煮丹 台北南京店)에 도착. 쩐주단(珍

    4sgd.tistory.com

    ▲ 작년 후기 참고

     

     

    덤프트럭의 뒤를 이어 푸조 307이 지나갔다.

    옛날 푸조도 좋지만 요새 푸조도 좀 보고 싶다..

     


    길을 건넜다.

    대만 버스회사 RAC에서 만든 전기버스가 보인다.

     

     

    길을 한번 더 건넜다.

    전에도 봤던 FOXTRON(폭스트론) 버스가 지나갔다!!!

     

     

    너무 멋졌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타보고 싶다.

     



    南京東路四段133巷(난징동루스돤133샹, 남경동로4단133항)을 따라 걸었다.

    여기에도 CoCo가 있었다.

     

     

    CoCo · No. 2號, Alley 4, Lane 133, Section 4, Nanjing E Rd,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 · 冰品飲料店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갤럭시워치4의 길안내.

     

     

    길안내를 따라 걷다 보니 어떤 아파트 단지를 지나가게 되었다.

    단지 입구에 CMC 베리카가 세워져 있었는데, 그 차 위에는 제 11대 입법위원 선거에서 타이베이시 제3선거구의 중국국민당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된 王鴻薇(왕훙웨이, 왕홍미)의 선거 홍보가 보였다.

     

     

    松山新城第6區 · No. 6號, Lane 190, Guangfu N Rd,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주거단지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아파트 단지의 중앙에 광장이 있었는데,

     

     

    선거 홍보를 위한 행사장이 마련되어 있었다.

    중앙의 무대에서는 국민당의 선거운동원들이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고 선거 유세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아파트 단지에서 개최하는 장터마냥 음식도 하고 장이 열린 분위기였다.

     

     

    행사장을 지나온 뒤 동쪽에서 행사장 방향을 촬영해보았다.

     

     

    멀리 기아 카니발이 보였다.

     

     

     

    반응형

     

    CMC 베리카.

     

     

    버스의 벽에 민주진보당의 라이칭더 총통 후보, 샤오메이친 부총통 후보, 그리고 타이베이시의 입법위원 후보로 출마한 사람들의 얼굴이 있었다.

    문제는 버스의 제조사.

    킹롱(King Long, 金龍)이다.. 🤮

     

     



     

    벤츠 W123.

     

     

    렉서스 LM.

     

     

    어떤 라멘집의 귀요미들.

     

     

    一騎中華拉麵 · No. 436號, Yanshou St,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계속 걸었다.

     

     

    현대 베뉴.

     

     

    아우디 80 카브리올레

     



    거의 다 왔다.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 앞의 民生公園(민셩궁위안, 민생공원)에 도착했다.

     

     

    Minsheng Park · 105 대만 Taipei City, Songshan District

    ★★★★☆ · 시티 공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2.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 방문 후기

     

    14시 39분.

    도착.

    17분 걸렸다.

    구글 지도의 시간 안내보다는 조금 더 걸렸지만 큰 차이는 없었다.

     

     

    길만 건너면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이다.


     

     

    길을 건너

     

     

    줄을 섰다.

     

     

    써니힐 · 105 대만 Taipei City, Songshan District, Alley 4, Lane 36, Section 5, Minsheng E Rd, 1號1樓

    ★★★★★ · 패스트리 판매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역시 인기가 많은 듯.

    안에는 손님들이 가득했다.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은 한국인에게도 鳳梨酥(펑리수)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내가 갔을 때는 외국인 중에서는 주로 일본인들이 많이 보였다.

     

     

    줄 서 있다가 촬영.

     

     

    자전거를 탄 귀요미.

    뒤에서 따라가는 귀여운 강아지.

     

     

    사과와 귀요미.

     



    5분 정도 기다리니 직원의 안내를 받아 안쪽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사람들이 가득했다.

    그나저나 어떤 여성분 앞에 귀여운 發發(발발)카페 컵이 보인다.

     

     

    [20240104 대만] 淡水(단수이, 담수) - 역으로 가는 길에 발견한 귀여운 發發(발발)카페 등

    18시 35분. 이제 士林夜市(스린 야시장)을 갈 시간이다. 길을 걸었다. 어떤 뽑기 매장. 어떤 부엉이 그림. 사진이 흔들렸다.. 유난히 이 문서에 흔들린 사진이 많다 ㅠㅠ 그런데 왠 귀여운 키위가

    4sgd.tistory.com

    ▲ 후기 참고

     

     

    시식용으로 鳳梨酥(펑리수)와 茶가 나왔다.

     

     

    귀요미 대만펭귄과 함께.

     

     

    귀여운 봉지.

     

     

    봉지를 뜯어보았다.

     

     

    네모난 鳳梨酥(펑리수).

     

     

    안에는 파인애플 과육이 가득 들어있어 정말 맛있었다.

     

     

    시식을 마친 뒤,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일어섰다.

    잘 안 보이지만 유리창에도 귀요미가 있었다.

     

     

    한쪽 구석에는

     

     

    귀요미 Honey Rusk(蜂蜜脆蛋糕, 허니 러스크)가 보였다.

     

     

    분위기 있는 그림.

     

     

    구매할 물건을 고르기 위해 입구 쪽으로 나왔다.

    손님들이 많았다.

     

     

     

    견본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뭘 살까?

    오른쪽에는 茶가 있는 듯.

     

     

    일단 귀여운 Honey Rusk(蜂蜜脆蛋糕, 허니 러스크) 하나.

     

     

    그리고 鳳梨蘋果酥禮盒5+5 하나를 선택.

    鳳梨酥(펑리수)와 蘋果酥(핑궈수)가 5개씩 들어있다.

     

     

    옆에 '平安(평안)'이라는 글자가 쓰여진 진열대가 있었다.

     



     

    좌측에는 鳳梨酥(펑리수), 우측에는 사과가 들어간 平安餠(핑안빙, 평안병)이 있는 선물세트.

    오른쪽의 노란색을 띈 덩어리가 平安餠(핑안빙, 평안병)인가?

     

     

    바나나 와플과 鳳梨酥(펑리수)가 있는 선물세트.

     

     

    신년 선물세트.

     

     

    주문을 위해 미리 받은 주문지에 수량을 기재했다.

    鳳梨蘋果酥禮盒5+5 하나, 그리고 脆蛋糕(러스크) 하나.

    아래에 국적을 기재하는 칸도 있어서 韓國(한국)에 동그라미 표시.

     

     

    계산대에서 계산했다.

     

     

    鳳梨蘋果酥禮盒5+5(펑리핑궈수리허, 펑리수와 핑궈수 선물세트 5+5)는 NT$600.

    Honey Rusk(蜂蜜脆蛋糕, 허니 러스크)는 NT$120.

    합계 NT$720.
    41.88원/NT$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30,151원.
    카드 결제가 가능하므로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했다.

     

     

    카드 영수증에도 귀요미가 있었다.

     

     

    매장을 떠나기 전.

     

     

    사과 모형.

    그리고 그 위의 귀요미.

     



    최근에 Smille 라는 가게를 오픈해서 사은품 및 홍보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홍보 전단지와 함께 시식용 빵을 하나 받았다.

    그때는 일정이 되지 않아 갈 수 없었지만 다음에는 꼭 가봐야겠다.

    구글 지도로 확인해보니 정말 매력적인 빵집인 것 같다.

    도저히 놓칠 수 없다.

     

     

    Smille · 110 대만 Taipei City, Xinyi District, Guangfu S Rd, 133號松山文創園區 東向製菸工廠 A7 E102

    ★★★★★ · 디저트 전문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떠나기 전에 귀요미 앞에서 기념 촬영.

     

     

    3.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 기념품 상세

     

    기념품의 세부 내용은 한국에 돌아온 뒤에 살펴보았다.

     

     

    귀여운 가방의 앞면.

     

     

    뒷면.

     

     

    내가 사온 것들.

     

    1) 사은품으로 받은 빵

     

    첫번째로, 사은품으로 받은 빵을 먹어보았다.

     

     

    Smille 홍보 전단지의 앞면.

     

     

    뒷면.

    다음에 꼭 가봐야지...

     

     

    상자의 겉.

     

     

    개봉.

     

     

    냉장 보관하고, 1일 이내에 먹어야 한다.

    그러니까 늦어도 1월 7일에, 대만을 떠나기 전에 먹었어야 했다.

    그러나 내가 이것을 발견한 시기는 1월 17일.

    무려 열흘이 지난 상태였다..

    나는 내가 여기서 구매한 다른 물건들처럼 보존 기한이 어느 정도 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그래도 별 수 없지.

    먹어보자.

     

     

    커피와 먹으니 맛있었다.

    늦게 먹는 바람에 살짝 말라 비틀어졌지만 전혀 상하지는 않았다.

    좀 말라 비틀어졌는데도 맛은 너무나도 좋았다.

    제때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텐데..

    다음에는 제때 즐겨봐야겠다.

     

    2) 鳳梨酥(펑리수)와 蘋果酥(핑궈수)

     

    微熱山丘(Sunny Hill, 써니힐)의 핵심 메뉴.

    바로 鳳梨酥(펑리수)와 蘋果酥(핑궈수).

     

    鳳梨酥(펑리수)가 파인애플 케이크라는 것은 대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蘋果酥(핑궈수)는, ' 蘋果'를 보면 알겠지만, 사과 케이크다.

     



    상자의 상단.

    귀요미들.

     



    측면의 귀요미.

     

     

    하단.

    유효기간이 2월 12일까지다.

    대략 한달 정도 잡으면 될 듯.

     

     

    안에는 鳳梨酥(펑리수)와 蘋果酥(핑궈수)가 5개씩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蘋果酥(핑궈수)를 먼저 먹어보자.

    봉지 위에 귀요미가 있다.

     

     

    개봉.

    위에 사과맛이 나는 설탕 층이 발라져 있었다.

     

     

    커피와 먹으니 맛있었다.

     

     

    안에는 사과 과육이 잔뜩 들어 있었다.

     

     

    다음 차례는 鳳梨酥(펑리수).

    귀요미가 눈에 띈다.

     

     

    개봉.

     

     

    역시 커피와 먹으니 맛있다.

     

     

    안에는 파인애플 과육이 잔뜩 들어있어 맛있었다.

     

     

    3) Honey Rusk(蜂蜜脆蛋糕, 허니 러스크)

     

    마지막으로 먹어볼 것은 Honey Rusk(蜂蜜脆蛋糕, 허니 러스크).

     

     

    봉투의 전면.

    귀요미들이 눈에 띈다.

     

     

    전면 우측 하단의 귀요미.

     

     

    후면.

    유효기간이 2024년 5월 6일까지.

    4개월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개봉.

     

     

    바삭한 허니 러스크가 들어있었다.

     

     

    우유와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華山1914文化創意產業園區(화산1914문화창의원구)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본 것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문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