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것

[홍제동 디저트 가게] 달다구리 제작소

by 사딸라4SGD 2023. 7. 30.
반응형

 

얼마 전, 홍제동에 간 김에 홍제동의 디저트 가게 '달다구리 제작소'를 다녀왔다.

 

이곳은 주문제작 케이크 전문점이다.

달다구리 제작소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주문제작 케이크 가게임이 강조되어있다.

하지만 아직 케이크 주문해본 적은 없고 마카롱 등 디저트만 먹어봤다.

어쨌든, 나는 달다구리 제작소의 디저트가 맛있고, 가게가 아기자기하고 귀엽기 때문에 꾸준히 방문하게 되었다.

 

달다구리 제작소는 홍제동에 있다.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해서 갈 수 있다.

홍제역에서는 좀 멀고, 무악재역 4번 출구에서 가깝다.

바로 앞에 홍제센트럴아이파크 아파트가 있다.

 

가게의 입구.

오렌지색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눈에 띈다.

 

입구.

마들렌, 마카롱, 케익 다 너무 귀여워..

 

역시 주문제작 케익 전문점답게 고깔모자, 초 등 생일 축하에 어울리는 아이템들도 진열되어 있었다.

 

토요일 오후 3시 반쯤 도착했더니 남아있는 마카롱이 많지 않았다.

별 수 없이 그냥 남아있는 것을 다 주문했다.

 

계산대 앞에 이렇게 귀여운 명함이 있길래

 

반응형

당연히 챙겼다.

 

집에 도착해서 달다구리 제작소에서 사온 마카롱을 진열해보았다.

 

귀여운 토끼 명함과 고양이 명함도.

 

위: 초코발로나, 민트초코, 쿠앤크, 녹차초코
아래: 흑임자, 로투스, 다크초코가나슈, 죠리퐁모카라떼

 

이 중 위의 네 종류는 가족이 먹었고, 아래 네 종류를 내가 먹었다.

 

우선 죠리퐁모카라떼.

코크(coque)는 노란색이다.

 

필링이 두꺼우며, 죠리퐁이 들어가 있다.

 

죠리퐁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맛있었다.

두 번째로, 흑임자.

 

역시 흑임자가 들어가 있으므로 코크와 필링 모두 회색 빛이다.

필링 색이 좀 더 밝고 코크 색은 어두운 편.

 

흑임자의 고소함이 코크와 필링 모두에 잘 배어 들어가 있었다.

 

 

세번째로, 로투스.

 

상단 코크 위에 반으로 잘린 로투스 쿠키가 올려져 있다.

 

필링의 겉에는 로투스 가루가 발라져 있었다.
로투스의 바삭함과 고소함이 가미되어 맛이 좋았다.

 

마지막으로, 다크초코가나슈.

 

옅은 갈색의 코크.

 

필링으로 진한 다크초코가 들어있었다.

다크초코의 진한 맛이 잘 느껴졌다.

 

앞으로도 홍제동 들를 때마다 달다구리 제작소를 반드시 들러 마카롱을 살 생각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