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DS4

[DS4] 리콜 수리 후기

by 사딸라4SGD 2023. 6. 29.
반응형


2023년 3월,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무상수리통지 안내에 관련된 우편물이 왔다.


3월에 받은 무상수리통지.

편지를 열어보았다. 

 

무상수리통지 안내문이 두 장 들어있었다.

하나는 ECU 모듈의 세팅 중 잘못된 부분이 있어 조치해주겠다는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360도 카메라 소프트웨어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수리 접수가 가능한 서비스센터의 목록이 동봉되어 있었다.

 

그래서 바로 다음날에 성동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성동 서비스센터가 나의 입장에서는 가장 이용하기 편하기 때문.

 

이미 정비 일정이 다 잡혀있어서, 6월 중하순 쯤부터 예약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정비에는 하루 반 정도가 소요될 전망이라는 내용을 고지받았으며,  출고시 받은 열쇠를 두 개 모두 지참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KCC모빌리티 푸조 성동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은 주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주중 오전에 입고시키는 것은 가능했지만, 주중에 출고받으려고 시간을 내는 것은 좀 어려웠기에 토요일 오전에 차를 출고받기로 했다.

그래서 6월 22일 목요일 09시에 차량을 입고시키고, 24일 토요일 09시에 출고받기로 예약했다.

 

 

2023년 4월, 또다른 우편물이 도착했다.

3월에는 소프트웨어 관련 사항을 통지받았으나, 이번에는 카메라 하네스 쪽 문제니까 하드웨어 문제이다.

그리고 이번에 통지된 문제도 3월의 것과 마찬가지로 DS4 뿐만 아니라 푸조 308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문제다.

 

이 부분도 포함되어 조치되는 것인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다음날에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한 결과, 이 부분도 포함하여 수리된다고 답변 받았다.

 

반응형


2023년 5월, 편지를 또 받았다.

이번에는 하드웨어 문제.

볼트 체결 누락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

해당 issue 는 308 에는 해당되지 않고 DS4에만 해당되는 것이다.

다음날에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한 결과, 이 부분 역시 포함하여 수리된다고 답변 받았다.

 

 

6월 22일 오전 9시, KCC모빌리티 푸조 성동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

 

도착 후 찍은 건물 사진.

원래 닛산과 인피니티 차량에 대한 정비만을 담당하였으나, 얼마전부터는 DS, 푸조, 시트로엥 등 스텔란티스 그룹 중 舊 PSA 계열의 차량에 대한 정비도 담당하게 되었다.

 

입구에 내 DS4를 세운 뒤 직원분께 차량을 인도했다.

 

이렇게 정비를 기다리는 차량들이 줄을 서 있었다.

왼쪽에 살짝 DS4 1세대가 보인다.

나머지는 닛산과 인피니티 차량들.

 

DS3 E-TENSE 도 보았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DS4 1세대.

 

DS7.

오른쪽에 푸조 508이 살짝 보인다.

 

푸조 208.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 로비로 올라갔다.

 

차량을 인도한 뒤에 받은 접수증.

 

엘리베이터 안에서 본 보증 연장 프로그램에 관련된 안내.

 

반대쪽에는 멋진 408에 대한 홍보, 사고수리 입고 혜택 등에 관한 안내문이 있었다.

 

 

2층에 도착.

 

휴게실에 앉아 기다렸다.

 

귀여운 학

 

귀여운 곰돌이 컵.

 

5분 정도 기다리니 직원분과 상담할 수 있었다.

정비 일정을 안내받고 인수 일시에 관하여 다시 얘기헀다.

정비는 다음날(23일 금요일)까지 완료될 예정.

차량 인수는 예정대로 24일 토요일 오전 9시에.

 

나가는 길에 본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내 차는 이미 안으로 입고되었는지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푸조 2008을 보았다.

 

23일 금요일 오후, 수리가 완료되었다고 전화가 왔다.

예정대로 다음날 오전 9시에 차량을 인수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시간이 좀 걸린 듯.


24일 오전 9시, 다시 방문했다.

푸조 5008 1세대와 3008 2세대 전기형.

 

DS3 1세대.

 

푸조 3008 2세대 전기형, 푸조 508.

 

그리고 푸조 308도 보았다.

정말 멋졌다..

 

2층에 올라가 잠시 기다렸다.

 

다과도 좀 먹었다.

 

수리 내용에 관련된 안내를 받았다.

소프트웨어 관련 부분은 업데이트가 잘 이루어졌으며, 하드웨어 관련해서는 이상이 없었다고 한다.

 

앞에 내 DS4가 세워져 있었다.

 

 

 

이렇게 정비 결과에 대한 안내문도 받았다.

 

리콜은 더이상 받을 일 없었으면 좋겠고, 다음에는 정기점검을 위해 또 방문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