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2024)

[20240103 대만] 허우퉁 고양이 마을(猴硐貓村) 두번째 이야기 - 고양이 펑리수 가게 Annie Bakery(艾妮西點烘焙)

by 사딸라4SGD 2024. 1. 23.
반응형


Hide & Seek Café 카페를 나오니 11시 32분쯤이었다.
허우퉁역(猴硐車站)을 떠나 스펀역(十分)을 가는 4722번 구간차가 12시 4분에 있다.
그 전에 고양이 펑리수를 사려고 나갔다. 

 
고양이를 다루는 방법에 대한 안내문.
먹이를 주지 말고, 쫓지 말고, 겁을 주지 말고,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영문의 Don't feed 를 제외한 다른 문장의 don't 뒤의 동사가 동사원형이 아니라 과거형으로 되어있다
 

 
비가 내려 운치 있는 고양이 마을.
 

 
어떤 카페 앞에는
 

鳥ㄚ二宅 · No. 253號, Chailiao Rd,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 구글맵 정보 참고
 

 
테이블 밑에서 고양이가 비를 피하고 있었다.
 

 
고양이를 또 만났다.
 

 
다시 과선교로 들어갔다.
과선교 안의 귀여운 고양이 그림.
 

 
귀여워..
 

 
청결을 유지하고, 고양이가 쉴 때는 방해하지 말고, 고양이나 강아지를 버리지 말라는 식의 내용.
 

 
아까 본 게시판을 또 봤다.
 

 
고양이가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고 한다.
 

 
과선교의 반대쪽 끝.
계단 밑으로 내려갔다.
 

 
역의 기념품 가게인데 현재는 휴업중.
 

台鐵本舖貓行館 · No. 70號, Chailiao Rd,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 · 기념품 상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참고
 

 
화장실에도 귀요미 그림이 있다.
 

 
역 앞 광장.. 이라고 하기에는 작다.
 

 
비가 오니 우산을 쓰고 펑리수를 사러 가자.
 

 
어느 가게 앞의 어떤 고양이.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면 펑리수 가게 Annie Bakery(艾妮西點烘焙)가 있다.
 

 
역의 벽에 붙어있던 귀여운 안내판.
 

 
드디어 Annie Bakery(艾妮西點烘焙)에 도착.
 

고양이 펑리수 · No. 38號, Chailiao Rd,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 · 패스트리 판매점

www.google.com

▲ 구글지도 정보 참고.
 
 

반응형

 

 
내가 도착하자마자 귀여운 치즈 냥이가 나를 반겨주었다.
 

 
요 녀석인데
 

 
야옹거리며 나를 반겨주었다.
 

 
고양이 모양의 먹음직스러운 빵이 가득했다.
 

 
여기 보이는 것은 전부 펑리수(鳳梨酥).
왼쪽부터 貓咪鳳梨酥-竹炭(숯),  貓咪鳳梨酥-土鳳味(오리지날),  貓咪鳳梨酥-藍莓(블루베리),  貓咪鳳梨酥-蔓越莓(크랜베리)다.
개당 NT$40.
42.74원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1,710원.
 
 

 
시식을 위한 작은 조각도 마련되어있어 먹어봤는데 맛이 괜찮았다.
 

 
그 밖에도 귀엽고 먹음직스러운 빵이 많았다. 
 

 
 

 
사진 속 , 위쪽 선반에 8개짜리 박스가 있다.
펑리수를 원하는대로 8개 구매하면 이 상자에 담아준다.
 

 
그릇에 펑리수를 담았다.
 
 

 
貓咪鳳梨酥-竹炭(숯),  貓咪鳳梨酥-土鳳味(오리지날),  貓咪鳳梨酥-藍莓(블루베리),  貓咪鳳梨酥-蔓越莓(크랜베리) 각 2개씩 총 8개.
NT$320. 
42.74원의 환율을 적용하면 약 13,676원.
여기서는 트래블월렛 카드 결제가 가능하므로 카드로 결제했다.
 
지난 문서에서 고양이 마을을 올 때 미리 현금을 미리 인출해 와야한다고 말했던 이유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한 가게가 있기 때문이다.
이 가게에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하므로 해당사항 없음.
 

 

 
냥이가 내게 작별인사를 건넨다.
다음에 또봐! 🐈
 

 
다시 역 안으로 들어왔다.
 https://youtube.com/shorts/RU8peMjx65s?si=Fy_2YZsI0bBgjuVr


비가 오는데도 왠 새들이 빗속에서 먹이를 찾고 있었다.
 

 
역 안에서 왠 고양이가 밥을 먹고 있었다.
 

 
역 건물에 올라가서 내려다본 Annie Bakery(艾妮西點烘焙).
그나저나 가게 위에 사장님이 당시 신베이 시장(市長)이었던 주리룬(朱立倫, 주립륜)으로부터 상을 받은 사진이 걸려있다.
주리룬은 현재 중국국민당의 주석이다.
 

 
역 개찰구 앞에서 촬영한 쇼핑백.

 
펑리수는 한국에 가서 맛보았다.
 

 
상자는 이렇게 귀엽게 생겼다.
 

 
들고다니기 편하게 손잡이가 있다.
 

 
상자의 모든 면을 찍어보았다.
유효기간은 2024년 2월 2일.
1월 3일에 구매했으니, 보통 1달 정도라고 보면 될 듯.
 

 
상자를 여니
 

 
종이가 있었다.
 

 
뒷면에는 2012년에 주리룬 당시 신베이 시장으로부터 지방 특색 기념품 대상을 받았다는 내용이 적혀있다.
루이팡(瑞芳)역 앞에 총점(總店)이 있다고 한다.
구글지도에는 지우펀(九份)에도 지점이 있다고 나온다.
 

艾妮西點烘焙 · No. 33號, Section 3, Mingdeng Rd,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 · 제과점

www.google.com

▲ 루이팡(瑞芳)역지점 구글지도 정보. 내가 버스 타려고 정신없이 뛰어 지나갔던 길 중간에 있었다.
 

艾妮礦工餅舖 · No. 82-1號, Jishan St,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 · 선물바구니 판매점

www.google.com

▲ 지우펀(九份)지점 구글지도 정보. 분명 내가 지나간 길에 있는데 왜 못 봤을까...
 


아무튼 상자에는 펑리수 8개가 담겨 있고
 

 
다 꺼내보니 이렇게 생겼다.
위에서부터 貓咪鳳梨酥-藍莓(블루베리), 貓咪鳳梨酥-蔓越莓(크랜베리), 貓咪鳳梨酥-土鳳味(오리지날), 貓咪鳳梨酥-竹炭(숯).
 

 
뒷면.
 

 
하얀 봉지의 뒷면에는 지점 안내, 영양성분 안내 등의 내용 말고 귀요미 그림은 없다.
 

 
노란 봉지의 뒷면에는 귀요미 그림도 있다.
 

 
貓咪鳳梨酥-藍莓(블루베리).
 

 
귀여운 앞모습.
 

 
뒷모습.
 


안에 블루베리가 가득 들어 있어 맛있었다.
 

 
貓咪鳳梨酥-蔓越莓(크랜베리).
 

 
앞모습.
 

 
뒷모습.
 

 
크랜베리맛도 달콤하고 맛있었다.
 

 
貓咪鳳梨酥-土鳳味(오리지날).
 

 
앞모습.
귀가 좀 더 부드러운 듯.
 

 
뒷모습.
 


전형적인 펑리수.
맛있다.
 

 
마지막으로 貓咪鳳梨酥-竹炭(숯).
 

 
앞모습.
회색이다.
 

 
뒷모습도 회색.
 

 
속도 회색이다.
맛있기는 똑같았다.
 
다음 문서에서는 허우퉁 고양이 마을(猴硐貓村)에서 구간차 열차를 타고 스펀(十分)으로 이동한 일정에 대하여 다루어보겠다.

반응형